티스토리 뷰

출처-사자마켓

 

오늘은 새까맣게 탄 냄비를 깨끗하게 닦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주방에 스테인리스 냄비 하나씩 가지고 계시죠? 저는 이런 냄비들을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 한 번씩 요리하고 나면 새까맣게 탈 때가 있어요. 그럴 때마다 어떻게 이것을 닦아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손쉽고 깨끗하게 닦아내는 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새까맣게 탄 냄비 닦는 방법

이렇게 탄 냄비는 아무리 수세미에 일반 세제를 넣고 세게 닦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 필요한 재료 : 베이킹 소다 3스푼, 식초 조금 

  1. 탄 냄비에 베이킹 소다 3스푼과 식초를 조금 부어주세요. 
  2. 식초를 적당히 넣어주면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옵니다. 거품이 조금 가라앉으면 냄비의 1/3 ~1/2 정도로 물을 채워주세요.
  3. 처음에는 강불에서 끓어 오를 때까지 팔팔 끓여 주세요.
  4. 끓어오르면 약불로 바꿔서 총 2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끓이는 동안에는 뚜껑을 덮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5. 불을 끄고 최소 30분~1시간 정도 가만히 놔두며 불려 주세요. 너무 심하게 탄 것은 1시간 이상 불리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6. 다 불린 다음 다시 수세미로 문질러 주고 잘 닦이지 않는 부분은 주방세제를 묻혀 힘을 주며 문질러 주세요.
  7. 따뜻한 물로 가볍게 헹구어주면 아주 깨끗한 냄비로 탈바꿈 됩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탄 냄비를 깨끗하게 닦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이런 스테인리스 냄비의 경우에는 쉽게 타고 그을리기 때문에 그럴 때마다 한 번씩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세척해주면 깨끗하고 반짝이는 냄비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만 있으면 잘 지워지지 않던 스테인리스 냄비의 탄 자국들이 아주 손쉽게 제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여러분들도 만능 제품인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깨끗한 냄비로 세척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24절기 소설(小雪)의 의미와 2022년 첫 눈 시기 함께 알아보아요!

 

24절기 소설(小雪)의 의미와 2022년 첫 눈 시기 함께 알아보아요!

2022년 11월 말,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겨울이 왔음을 실감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며칠 전까지 생각보다 더운 날씨 탓에 겨울이 살짝 기다려질 뻔했는데 다음 주부터 기온이 확 내려간다는 날씨

jending.tistory.com

'귤 껍질은 일반 쓰레기일까? 음식물 쓰레기일까?' 일반/음식물 쓰레기 구분하고 잘 버리자!

 

'귤 껍질은 일반 쓰레기일까? 음식물 쓰레기일까?' 일반/음식물 쓰레기 구분하고 잘 버리자!

겨울철 대표 간식인 귤, 귤을 먹고 난 후 껍질을 버릴 때 이게 일반 쓰레기인지, 음식물 쓰레기인지 헷갈리시는 분들 혹시 계셨나요? 바로 그게 저인데요. 귤뿐 아니라 다른 과일이나 채소의 껍

jending.tistory.com

고물가 시대 속 생활 속에서 하는 짠테크 소개해드립니다. (feat 기프티콘 싸게 사는 법 & 커피 쿠폰 싸게 사는 법 포함!)

 

고물가 시대 속 생활 속에서 하는 짠테크 소개해드립니다. (feat 기프티콘 싸게 사는 법 & 커피 쿠

요즘 물가가 고공행진을 하다 보니 생활 속에서 한 푼 두 푼 아껴 쓰려고 노력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똑같은 물건을 사더라도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입하면 돈도 아

jend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