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경주 여행 시 다녀왔던 족발 맛집인 가마솥 족발 다녀온 후기를 적어봅니다. 평소에 족발매니아인 지인이랑 함께 온 여행이라 족발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경주에 아주 맛있는 족발집이 있다고 하여 믿고 따라 가주었습니다. ^^ 가마솥에 직접 찐 족발과 보쌈이라 엄청 맛있다고 가기 전부터 하~도 얘기를 해서 기대를 하고 방문을 했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제가 이 때까지 먹어 본 족발 중 가장 맛있었던 족발이었습니다. 경주 여행하신다면 이 가마솥족발집 정말 추천드려요.

 

:: 가마솥 족발 위치 및 운영 시간 ::

1. 운영 시간 : 화~금 오전 10시 40분 ~ 21시/ 토&일 ~ 20시 (매주 월요일 휴무) _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족발 한정 수량 판매
2. 전화 번호 : 054-771-4733

3. 위 치 : 경북 경주시 봉황로 39-1 가마솥족발 

4. 주 차 : 없음. 근처 농협공용주차장 이용 

5. 가마솥으로 직접 찐 족발,보쌈과 '소소'자의 쟁반국수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 

세월이 느껴지는 가마솥족발의 외/내부. 무엇인가 정말로 경주 로컬 식당에 온 듯한 느낌이라고나 해야할까요?

들어가자마자 족발 주문이 가능한지 먼저 여쭤보고 룸으로 안내 받았어요. 저녁에는 재료소진으로 주문이 어렵다고 해서 가기 전부터 걱정했으나 주말임에도 점심 시간 조금 지나서 가니 사람은 많이 빠지고 아직 주문이 가능하다고해서 (먹을 생각에) 신이나서 들어갔었네요. 

저희는 세트메뉴인 족발+보쌈의 '소'자(33,000원)와 쟁반국수 '소'자(9,000원)로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을 보고 좋았던 건 쟁반국수의 '소소'자 사이즈 였어요! 

족발,보쌈을 콤보로 먹게되면 느끼함 때문에 매콤한 쟁반국수를 먹고 싶어지는데 배는 부르고 이러면 국수를 많이 남기게 되잖아요. 

확실히 '소소'자가 있으니 소비자들은 돈도 아낄 수 있고 가게 주인도 음식 낭비를 하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합리적인 사이즈이다 하며 지인이랑 같이 감탄했어요. 

 

하지만..저희는 쟁반국수 '소'자를 주문합니다.. 배가 많이 고팠기 때문이죠 하하 

주문과 바로 준비되는 밑반찬 차림들 중 가장 맛있었던 미역줄기와 달달한 강낭콩조림. 밑반찬을 조금 주워먹고 있다보면 쟁반국수가 먼저 준비됩니다. 막국수라고 부르죠? 막국수는 일반 집과 비슷한 맛이에요. 매콤,달달하면서 시원한 맛. 족발 먹기 전에 감칠맛을 내어주는 그런 쟁반국수요! 그리고 대망의 족발&보쌈 세트가 나옵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족발 같았는데요~ 서로 한 입씩 먹어보고는 어????????????

이렇게 놀랐어요. 기대 이상으로 족발이 야들야들 부드럽고 족발 특유의 냄새가 안나더라고요. 

 

함께 나온 새우젓에 찍어 먹어 보기도 하고 와사비 간장 소스에도 찍기도 하고, 상추쌈에 싸먹어보기도 하고 먹으면 먹을 수록 비리지 않고 윤기가 넘치는 이 부드러운 맛은 족발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도 굉장히 맛있고 담백하게 느껴졌습니다. 역시나 함께 온 족발매니아 지인은 본인이 먹어 본 족발,보쌈 중 단연 최고라며 칭찬을 계속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마솥족발에서 또 가장 맛있었던 건 함께 나온 김치였어요. 족발과 함께 나온 이 김치는 뭔가 김장김치 같기도 하고 족발을 위해 만들어진 김치같이 정말 먹을수록 감칠맛이 계속 나더라구요. 진짜 집에 족발, 김치 사오고 싶었어요. ㅠㅠ!

사진으로 보니 역시나 윤기가 찰찰 넘치는 가마솥 족발이었네요. 

 

맛있게 다 먹고 나오는 길목에 발견한 대형 가마솥. 여기서 직접 족발을 찌는 것이겠죠!? 

혹시나 족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경주 여행 시 가마솥족발 정말 추천드립니다. 먹어보시면 후회안하실거에요! 

단, 외/내부는 세월의 흔적이 있으므로 조금 감내하셔야 하는 점만 참고 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