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근교 여행 갈만한 곳인 제부도의 당일치기 코스를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울에서 출발하면 교통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1시간~1시간 30분 정도면 무난히 도착하기 때문에 수도권 근교 여행으로 많이 추천하는데요. 오늘은 제부도 당일치기로 완벽한 코스로 초대해 보겠습니다.

>> 제부도 갓벽한 당일치기 코스

당일치기 코스를 먼저 알려드리기 전에 차로 제부도를 가기 위해서는 바닷길을 통해 지나가기 때문에 미리 물때 시간을 잘 확인해 보고 가야 합니다. 하루에 두 번만 길이 열리기 때문에 미리 아래 사이트 통해 확인 후 가시길 바라며 나와 있는 시간보다 여유롭게 움직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부도로 향하는 바닷길

만약,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할 예정이라면 아래 매표소 사이트 통해 가격 확인하실 수 있으며 도착 후 무료로 진행하는 순환버스를 통해 관광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BGT호두단팥빵집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로 237번 길 10 2층
시간 : 매일 10시- 22시
연락 : 031-356-0962
시그니처 : 호두단팥빵(2천 원)/ 생크림단팥빵(2천5백 원)

제부도로 들어가기 전에 발견하실 수 있는 빵집인데요. 카페 이름에서도 아실 수 있다시피 호두단팥빵이 유명한 빵집이라고 해요. 제부도로 들어가기 전에 빵집이 먼저 보이길래 바로 차 세워 빵부터 먼저 샀답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붐비지 않아 한적해서 너무 좋았고 방문 후 영수증리뷰를 하면 호두단팥빵을 무려 3개나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저희도 후다닥 사고했답니다. 저희는 소금빵, 아몬드크루아상도 샀는데 개인적으로 소금빵이 진짜 맛있어서 추천드립니다.

2. 애월감성 서해랑점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18 3층
시간 : 매일 11시-18시
연락 : 0507-1381-2733
주차 가능(무료)
시그니처 : 흑돼지크로켓버거 오리지널, 매운맛(9천 원)

케이블카 내리는 제부도 승강장 3층에는 푸드코트가 있는데 그중에 눈에 들어온 흑돼지수제버거 집인 애월감성. 제주도가 본점이라는데 제주도에선 못 가봤으니 제부도에서라도 먹어보기 위해 주문완료 했습니다.
밖에 갯벌과 케이블카 보면서 먹으니 원래도 맛있는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3. 카페 오솔길

조금 전 서해랑 케이블카에서 차로 3분 정도 떨어져 있는 매우 가까운 감성 애견동반 카페입니다. 분위기가 너무 예쁘니 그냥 지나치기 너무 아쉽잖아요. 우리?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말길 82 1층
시간 : 매일 11시-18시 (17:30 라스트오더, 주말 10시 반 오픈)
연락 : 0507-1368-3766
주차 가능/ 애견 동반 가능/반려견 운동장(1마리당 5천 원)/케빈 이용(주말 6만/평일 4만, 최대 4인)
시그니처 : 아이스크림 라테 (7,000원), 쪽파 크림치즈 크로플(8,000원)

큰 부지에 널찍한 카페의 내부 분위기, 인테리어, 커피 맛 모두 만족했습니다. 공간마다 예쁜 꽃들과 나무들 덕에 진짜 힐링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카페 뒤편에는 공간 대여 가능한 케빈도 있었는데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다음번에 방문하면 저기도 이용해보고 싶었네요.

4. 제비꼬리길 등산(탑재산, 2-30분 소요)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421-5
주차 가능 (제부도 치안센터 바로 앞 무료주차가능)

원래는 아래 사진처럼 해안산책로+탑재산 정상까치 찍고 오는 것이 제비꼬리길 코스인데 저희는 아래 노랗게 표기된 현 위치에서 거꾸로 탑재산 정상으로 먼저 가는 코스를 의도치 않게 가게 되어서 해안산책로는 패스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희처럼 가게 되면 산책로보다는 등산에 더 어울리기 때문에 운동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탑재산 처음 올라가는 길에는 데크 계단으로 편하게 올라갈 수 있게 되었지만 중반부터는 흙돌길이라 샌들 신고 올라간 저는 조금 후회했는데요. 그럼에도 꾹 참고 올라가니 그새 밀물로 메워진 바닷물과 그 위를 항해하는 보트, 제부도 빨간 전망대 등 정상에서 바라보니 올라오길 너무 잘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의자도 만들어서 전망을 바라볼 수 있게 했는데 앉을 수 있는 상태는 아니어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이곳도 좋지만 해안 산책로를 먼저 걸어서 다녀오시길 추천드리고,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은 탑재산 정상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5. 제부도 빨간 등대

4번 탑재산에서 하산하고 나서 빨간 등대까지 도보로 5-7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6월이어도 바닷바람이 세게 불다 보니 여분의 겉옷은 챙겨가시길 추천드려요.

여기서는 바다낚시가 허용되는 곳이라 낚시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고 새우깡을 받아먹으려는 갈매기들도 많았던 곳이었습니다. 제부도의 하이라이트답게 빨간 등대가 너무 멋졌고 포토존으로 제격이었답니다.

6. 제부도음식 문화시범거리

위치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330-1
주차 : 제부도 해수욕장 임시 공영주차장

저희는 해안산책로 대신 해안도로를 선택했는데요. 거리 이름이 제부도 음식문화 시범거리라서 바다를 바라보는 식당, 카페가 늘어져있었는데요. 횟집도 많아서 여기서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아 보였습니다. 또한 물이 가득 찬 바다를 보며 가벼운 해수욕과 캠핑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이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사진 하나하나가 아주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찍혀서 너무 좋았습니다.

7. 제부항수산물센터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421-12
시간 : 오전 8시-오후 10시

싱싱한 활어회를 먹고 싶어서 방문한 제부항 수산물센터. 한 종류의 회 포장하면 3만 5천 원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저희도 광어를 포장하고 집으로 와서 먹었는데요. 매운탕까지 추가하니 1만 원 추가되어서 총 4만 5천 원으로 구매하고 집으로 와서 먹었는 네 너무 꿀맛이었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횟집은 채원이네 라는 곳이었는데 친절하신 사장님 덕에 가게 되었는데 역시나 맛도 양도 푸짐하게 해 주셔서 잘 선택했구나 했습니다. 혹시나 찾으시는 곳이 없다면 채원이네로 방문해 보세요.

이제 노을이 질 때인 저녁 7시쯤 물때가 빠져서 나갈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저희는 제부도를 탈출하였는데요. 멋진 서해 바다와 모세의 길을 건너오는데 갓 빠진 갯벌과 바닷물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당일치기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제부도라 부담 없이 한적하고 또 힐링하면서 즐겁게 여행하다가 왔는데요. 여행하기 딱 좋은 6월 가족들과 서울, 경기도 근교 당일치기 여행 찾으신다면 제부도 강력 추천드립니다.

충남 공주 카페 <엔학고레> 의 시그니처 커피와 사방이 포토존인 여름철 풍경

오늘은 충남 공주 여행 시 다녀왔던 아주 핫한 카페인 엔학고레를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가기 전에 사진으로만 봤을 때도 너무 아름다워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실제로 가서

jending.tistory.com

:: 경주 여행시 꼭 가봐야 할 카페 추천:: 경주 황리단길 노워즈 NoWords_Excellent Latte

오늘은 경주 여행 시 다녀왔던 경주의 핫한 카페, 바로 노워즈를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몇 년 전에 경주 여행 갔을 때부터 인기가 많았던 곳으로 알고 있었지만 당시에는 조용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