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혜경궁 베이커리를 다녀왔습니다. 서울 근처 화성으로 나들이 많이 다녀오실 텐데 저도 최근 화성으로 놀러 갔다가 한옥 대형카페로 유명한 혜경궁 베이커리를 추천받아 방문하게 되었네요. 오후 늦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낮에 본 한옥의 모습과 밤에 조명이 켜진 모습 둘 다 보고 왔는데 두 모습 다 매력적이더라고요. 넓은 공간인 만큼 커피 메뉴도 빵 종류도 엄청나게 많아 선택장애가 올 정도였는데 아래 자세한 후기 함께 읽어보시죠. 

 

:: 혜경궁 베이커리 ::

위 치 : 경기 화성시 정남면 보통내길 219번길 13-12

시 간 : 매일 10시 ~ 21시 (라스트 오더 20시 30분)

전 화 : 0507-1329-6995

주차/단체석/포장/반려동물 동반가능

  • 1층 주문 /베이커리 
  • 2층 음료 받는 곳/ 좌석/ 야외 나가는 곳
  • 3층 좌석 

음료 메뉴판은 아래와 같으며, 베이커리 종류도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고요. 그중에 유명한 빵들도 있는데 오후 늦게 방문하니 종류 몇 개들은 이미 솔드아웃도 되었더라고요. 저는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먹어보려고 커피는 아메리카노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만, 시그니처 라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다음번에 방문한다면 꼭 저 라테를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빵도 홀/조각 케이크, 쿠키, 요즘에 핫한 소금빵, 몽블랑 등 다양한 종류로 매장이 가득 차 있더라고요. 

 

신기한 빵들도 많고 맛있어 보이는 것도 너무 많아서 고민하다가 소금빵과 생크림 빵과 깜빠뉴 등 몇 개를 골라 바로 주문하고 좌석 잡으러 2층으로 갔습니다. 1층에서 베이커리 담고 주문을 하면 2층에서 음료는 픽업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 포장도 많이들 해가시는데 워낙 많은 분들이 방문하다보니 포장은 자율로 직접 해가실 수 있더라고요. 각 층마다 자율포장대가 있어서 눈치 안 보고 편하게 남은 빵들도 포장해하기 훨씬 수월했습니다. 

 

 

내부도 한옥과 플랜테리어로 예쁘고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기분 좋은 시간들을 보낼 수 있게 잘 꾸며진 공간과 각 층마다 너른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족들도 많이 방문하다 보니 주말이나 공휴일에 방문하면 이렇게 많은 좌석들도 금방 눈치싸움 하면서 자리를 잡아야 하더라고요. 저희도 눈치 보다가 바로 자리 나서 자리 잡고 한 동안 계속 맛있는 빵들 먹으며 수다 타임을 가졌었습니다. 집에 갈 시간이 되니 해가 저물었는데 밤에 보니 조명 덕분에 한옥의 운치가 너무 아름답더라고요. 

 

 

오늘은 화성 맛집이자 대형베이커리 카페인 혜경궁 베이커리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보았습니다. 경기도로 나들이 나오실 분들은 화성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혜경궁 베이커리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빵도 커피도 공간도 너무 만족하고 좋았던 곳이었고 마치 경주나 한옥마을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기분마저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같이 와도 좋을 듯한 공간이서 재방문 의사 100%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