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은 약봉투

오늘은 코로나 확진자가 비대면으로 진료받고 약까지 처방받을 수 있는 '닥터 나우' 앱을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닥터 나우는 코로나 진료뿐 아니라 일반 다른 질병에 관해서도 원격 진료를 쉽고 정확하게 해주는 앱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 치료 시 자가격리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경우 비대면으로 진료뿐 아니라 약까지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고 무엇보다도 비용이 0원이라는 점에서 놀라웠습니다. 오늘은 확진자인 제가 직접 경험한 후기(사용방법, 느낀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닥터 나우 사용 방법(코로나 치료)

  1. 닥터 나우 어플을 깔아줍니다. 가장 첫 화면에 보이는 코로나 치료를 눌러줍니다. (코로나 진료 운영시간은 월~일요일 9시-17시까지 입니다.)
  2. 아침 9시에 코로나 치료 누르면 진료 가능한 의사 목록이 뜹니다. 본인이 원하는 기본 순/ 거리 순/ 리뷰 많은 순/ 최신 등록 순 중 선택하여 원하는 의사를 고른 뒤 진료 요청서를 작성합니다.
  3. 진료 요청서의 경우 코로나 확진일 경우 코로나 확진 문자를 첨부 사진으로 함께 올려주셔야 하며 본인의 증상을 상세히 기재하여 적어줍니다.
  4. 진료 접수가 되면 대략 2~30분 정도 진료대기실이라는 카카오 알림 톡이 오며 시간이 다가올수록 진료가 곧 시작된다는 메시지와 함께 진료해주실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전화가 옵니다.
  5. 전화로 비대면 진료를 해주시며 앱 내에서 처방전을 확인하고 약 수령 방법(오늘 배송, 택배, 방문 수령 중 선택1)을 선택할 수 있으며 오늘 배송으로 클릭하면 조제비 0원, 배송비 0원이 결제되며 약 조제가 시작되고 자택으로 약 배달이 완료됩니다.

2. 닥터 나우 후기 

- 장 점 

저는 코로나 확진을 받은지 4일 차였고 기존에 처방받은 약은 이미 재고가 바닥이 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증상은 나아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재택치료를 해야 하므로 병원에 가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닥터 나우를 통해 비대면이지만 진료를 받을 수 있고 그에 맞게 넉넉하게 치료제를 처방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아침 9시에 진료 신청 후 약을 집으로 배달받기 까지 2시간이 채 걸리지가 않았습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원격 치료와 약을 배달받을 수 있음에 놀라웠고 코로나 치료의 경우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것에 굉장히 감사했습니다. 

 

- 단 점

대기 시간과 마감이 빨리 진행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다보니 그만큼 닥터 나우에서 코로나 치료를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진료가 시작되는 시간인 9시부터 10분도 되지 않아서 대부분의 의사 진료가 대기인원이 초과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원하는 의사에게 진료를 받기가 경쟁이 치열하고 어려웠던 부분이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이번에 코로나에 확진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놀라웠던 건 닥터나우의 비대면 진료와 약 배달이었습니다. 확진이 되고 나서 자가격리할 때 진료와 약 걱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는데 닥터 나우를 사용하고 나서 치료에 대한 부담이 크게 사라졌고 더욱이 코로나 확진의 경우 무료로 처리해주는 부분까지 인상적이었습니다. 코로나 치료뿐 아니라 종종 원격진료가 필요할 때는 닥터 나우를 이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커졌으며 혹여나 닥터 나우의 코로나 치료를 모르셨던 분들은 얼른 앱 확인하신 후 치료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