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사진출처-테슬라공홈/넷카쇼/카앤드라이버

 

 

오늘은 테슬라 사이버 트럭의 예상 출시 일자, 예상 가격, 외/내부 디자인 크기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1월 테슬라 사이버 트럭이 처음 세상에 발표되었을 때 우주에서만 볼 수 있을 것 같은 미래지향적인 픽업트럭의 디자인을 보고 신기하고 감탄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발표 이후 생산 지연 문제로 아직까지 출시를 못했는데요.

하지만 현재 테슬라 사이버 트럭은 기가 텍사스에서 양산되어 주차장에 세워져 있는 모습도 공개했을 정도로 이제 출고가 코 앞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7월 16일 본격적인 사이버트럭 생산 시작을 알리면서 일론 머스크는 텍사스 기가 팩토리에서 1호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일을 기념하는 사진도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벌써 북미에서는 이번 8월달부터 출고가 진행 중에 있고 국내 사전예약은 시작하지 않았지만 미국과 동일한 방식으로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받고 진행할 가능성이 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 통해서 가장 빠르게 국내 사전 판매 소식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버트럭 출시 일정

기가텍사스 양산1호차와 테슬라 직원들이 세레모니 하는 사진

 

현재 테슬라 사이버 트럭은 이미 지난 달인 7월부터 생산에 들어갔고 이번 8월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아직 국내 사전 계약이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테슬라 사이버 트럭을 구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 북미에 있는 고객들부터 차차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네요.

추후 한국에서도 사전 예약이 시작되고 국내에서도 출고가 이루어져 거리에서 사이버트럭을 보게 된다면 너무 신기할 것 같습니다.

 

현재 테슬라 사이버 트럭이 출시되면서 예약 비용은 100달러로 언제든지 환불도 가능하며 지금까지 사전 예약만 전 세계 180만 대를 기록했고 고객으로 인도는 이번 달 8~9월로 예상되며 올 해에는 2~3000대를 인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한국에서도 동일하게 테슬라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이 되지 않을까 예상하며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배너 눌러서 사이트 통해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일론 머스크는 연간 25만 대~ 50만 대 생산 계획을 밝혔고 지금 출시된 것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의 테슬라 사이버트럭도 만들 계획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이버 트럭 제원 정보

사이버 트럭은 모터 개수에 따라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장 낮은 단일 모터, 후륜 구동 트림의 가속 성능은 100km/h까지 6.5초 만에 도달하며 4륜 구동 기반의 듀얼 모터의 가속 성능은 4.5초 만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차상위 모터인 트라이(트리플) 모터는 총 3개의 모터를 사용하며 4륜 구동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800마력, 최대 토크 138 kgm, 가속 성능은 무려 2.9초의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1000마력으로 유명한 허머 EV픽업트럭보다도 높은 토크라고 하네요. 

 

 

사이버 트럭 외/내부 디자인

 

✅ 외관 

 

▶ 스테인리스 스틸

테슬라는 충격에 의한 찌그러짐과 녹슮, 긁힘에 강한 '울트라 하드 30x 냉각 압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넣어 패널에 사용했는데요. 스틸임에도 불구하고 손상과 부식에 유리한 소재를 개발하여 별다른 페인팅 없이 코팅만으로 자가 복원이 되게끔 설계했다고 합니다. 스틸을 이용한 차량이다 보니 사이버틱한 느낌과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 강해 호불호가 있을 듯해 보이는데 추가적으로 무광 검정 색상도 같이 생산될 계획이라고 하네요. 

 

▶ 심플한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헤드램프는 후드 끝 쪽에 한 줄로 위치하며 각 펜더 쪽에 보조등으로 보이는 램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아주 깔끔하네요. 테일램프의 경우에도 슬림한 램프 바 한 개를 이용하여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픽업트럭의 경우 물건을 적재하거나 탑승 시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이버트럭의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약 10cm까지 조절이 가능하게끔 출시되었습니다. 

 


✅내관

 

▶ 널찍한 수납공간

1열, 2열 각 각 총 3인씩 내부에 탑승이 가능하며 1열 가운데 실내 좌석은 등받이가 접힌 은 디자인으로 2인만 탑승 시 컵홀더, 수납 등이 가능하며 최소한의 구조들로 인해 2열 하단이나 콘솔 공간 등을 널찍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친환경 소재

환경에 관심이 많은 일론 머스크 덕에 사이버 트럭에도 친환경 소재의 인테리어가 많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실내 내부 대시보드 디자인은 하얀 대리석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이지만 실제로는 종이를 사용한 재질이라고 하니 실제로 보았을 때 어떨지 너무 궁금하네요. 

 

▶ 요크 스티어링 휠

요크 스티어링 휠이란 핸들 위쪽에 그립이 없는 핸들로 직사각형 모양에 가까운 핸들인데, 이번 테슬라 유출 사진에 보다시피 요크 스티어링 휠 탑재가 되어있으나 완벽한 직사각형은 아니고 어느 정도 원형 휠의 모습도 섞여있는 듯해 보입니다.

핸들 뒤에는 디지털 클러스터가 더 이상 없으며 모든 컨트롤은 핸들 옆에 위치한 17인치의 내부 실내 터치스크린을 이용함으로써 더 직관적이고 편안한 터치가 가능해졌습니다. 

 

 

사이버트럭 예상 가격

 

2019년 사이버 트럭을 처음 공개했을 때는 39,900달러~69,900달러(약 5,000만 원~9,000만 원) 수준으로 책정되었으나 이후 해당 부분은 삭제가 되었고 4년간 배터리 가격 상승과 인플레이션에 따라 사이버 트럭의 가격도 상승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예상되는 가격은 단일 모터 RWD는 한화로 약 5,200만 원, 듀얼 모터 AWD는 약 6,500만 원, 트라이 모터 AWD는 약 9천만 원에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사이버 트럭의 예상 출시일정, 국내 사전판매 예약, 예상 가격, 제원, 디자인 등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형태의 자동차는 마치 티비 속 영화에서만 나올 법한 형태이자 너무 미래지향적이라 감히 현실에선 상상해보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머지않은 미래에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괜히 두근거립니다. 

역시나 미래를 이끌어가는 일론 머스크의 향보가 기대되는 순간이며 과연 누가 테슬라 사이버트럭 양산 1호차를 탈지, 그리고 앞으로 계속해서 나올 시승 후기 소식도 꼼꼼히 잘 살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