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비전프로의 가격과 출시일, 사전 예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비전프로는 작년 6월 WWDC(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실물까지 공개되며 많은 국내, 해외 팬들의 열광을 얻은 기기인데요.

그것도 그런 것이 무려 10년 만에 출시된 애플의 신제품이기도 하기도 하고 기존에 출시된 VR 기기와는 다르게 콘텐츠 소비뿐 아니라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효율성을 강조한 생산성 기기로 탄생하였기 때문입니다.

곧 사전 출시가 이루어질 애플 비전프로의 가격, 출시일, 사전 예약과 더불어 자세한 스펙까지 확인해 보시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놓치지 말고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VISION PRO

 

출시 국가 : 미국

출시일 : 24.02.02 (금)

사전예약 : 24.01.19 (금)

금액 : $3,499 (256GB 기준)

 

우선 이번엔 아쉽게도 애플 비전프로는 미국에서만 판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시각 1월 19일 금요일 밤 10시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출시 일자는 2월 2일 금요일입니다.

 

사실 저도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비전프로가 무척 궁금하긴 하지만 이 비싼 기기를 누가 사서 쓸까 싶기도 하지만

많은 시장 전문가들은 장기 품절로 인해 구하고 싶어도 못 사는 그런 제품이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역시나 비쌀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비쌉니다. 기본 256GB 용량 기준을 시작으로 3,499달러부터 입니다.

지금 환율 기준으로는 약 460만 원이나 국내로 들어올 시 각 종 세금 감안하고 별도 추가 부착물을 구매하고 나면 원화로 500만 원은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이 후들후들하지만 미국에서만 판매하기 때문에 전 세계의 사람들이 이 사전 예약 기간에 몰릴 것을 감안하면 애플 비전프로는 순식간에 품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비전프로란?

 

비전프로를 알기 위해서는 쉽게 VR과 AR의 의미를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VR은 가상현실로 컴퓨터를 통하여 가상을 현실처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술

✅  AR은 증강 현실을 뜻하며 현실의 이미지 혹은 배경에 가상의 이미지를 입히는 기술

 

이러한 비전프로는 가상현실과 증강 현실이 합쳐진 혼합 현실을 녹여낸 것이 아닐까 합니다.

실제로 팀쿡은 공간 컴퓨팅의 시대가 되었다고 하면서 비전프로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때까지 VR기기들은 꾸준히 출시가 되었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도 되었지만 사실상 게임, 피트니스, 영상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생산성을 위한 기기로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 비전프로는 기존 나와있는 기기와는 전혀 다른 기기로 생산성을 위한 기기라는 것을 몸소 보여줄 만큼

비전프로를 통한 모든 작업들이 효율적이고 자연스럽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번 공개된 애플 비전프로는 현실 세계 공간에 디스플레이를 띄어놓고 작업하고 스마크폰도 조작할 수 있고 영화도 볼 수 있으며 페이스타임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 놀라웠던 사실은 5개의 센서, 6개의 마이크와 12개의 카메라를 통해 손동작을 완벽하게 분석해 손가락 움직임, 손동작만으로 쉽게 조작하여 침대에 눕거나 의자에 앉아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음성, 나의 눈동자의 움직임까지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바라보는 대상을 쉽게 실행시킬 수 있으며 외부에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람을 바라보면 상대방이 내 눈을 볼 수 있게 고글이 투명해지며 바깥세상과의 단절을 막아주는 아이사이트 기능도 있습니다.

 

 

 

새로운 운영체제 비전 OS

 

애플 최초 공간 운영체제 비전 OS도 이번에 함께 공됩니다. 앞서 말했던 기능들을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상 키보드를 생성하여 타이핑을 하고 앱들을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디스플레이 경계를 넘어 배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좁은 방안에서도 방이 아닌 다른 배경을 선택하여 내가 있는 공간 이상의 치수로 확장시킬 수 있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을 위해 기기에는 M2 칩과 새로운 R1침, 듀얼 칩을 탑재했고, 2,300만 화소의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시스템으로 4K TV 보다 더 선명한 해상도와 색감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비전프로 디자인

 

마치 스키 고글같이 생긴 이 비전프로의 디자인은 아직까지는 밖에서 착용하고 다니기 부담스러울 것 같긴 한데요.

전면에는 특수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에 일체형 코팅 글라스로 되어 있으며 이마에 닿는 부위는 패브릭 섬유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무게 제약으로 인해 비전프로에 배터리는 탑재되지 않았고 충전식으로 어댑터에 연결되는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는 구조라고 합니다. 배터니 팩은 한 번의 충전으로 2시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는 조금 아쉬운 사양인 것 같아요.

헤드셋 측면에는 공간오디오를 지원하는 스트랩이 2개가 있어서 머리 위로 이동할 수 있는 보조스트랩도 있어서 무게 분산을 가능하게끔 했습니다.

 

 

 

 

오늘은 곧 사전 예약을 앞두고 있는 애플 비전프로의 출시일, 사전예약일, 스펙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공간 컴퓨팅인 애플의 비전프로의 1세대 출시는 출시 그 자체만으로 많은 뜻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애플에서 신제품이 나오게 된 이유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부진을 회복하기 위한 의미도 있을 것 같은데요. 많은 도전과 새로운 기술이 합쳐져 또 새로운 혁신의 사회로 가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런 기술의 발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단 빠르다는 생각이 드는 하루네요. 얼른 애플의 비전프로가 출시되어 당장 저는 못 사겠지만 많은 테크 크리에이터분들의 실사용 후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