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워 가는 방법 및 남산타워 맛집& 디저트 집 추천(부엉이돈까스/시나본)
날이 따스해지니 봄 나들이 많이 나가시는데, 그중에 서울의 랜드마크인 봄맞이 남산타워 가는 방법과 남산타워 내 맛집, 디저트집까지 함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살이가 어느덧 두 자릿수가 되어가고 있지만 남산타워는 거의 한 두 번 정도가 다였던 것 같습니다. 멀리서 보는 남산타워도 아름답기에 자주 안 갔던 것 같은데 날이 점점 좋아지니 남산타워 가서 벚꽃구경 해보시는 건 어떨지 해서 오늘은 남산타워로 가는 방법과 맛집들도 함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타워 가는 길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근처 차를 주차하고 버스 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주차비용이 비쌀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추천드리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전망대까지 가보고싶으신 분들은 미리 티켓을 예매 후 방문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남산타워 가는 4가지 방법
남산타워로 가는 방법은 도보, 자차, 대중교통, 케이블 카를 이용하는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중교통을 추천드리는데 처음 오시는 분들은 도보나 케이블 카도 추천드려요. 대신, 도보는 남산타워에 시간을 많이 두고 산책, 운동 겸 하신다는 마음으로 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높아서 여름철에는 땀 흠뻑 흘리실 수도 있어요.
제가 추천드리는 대중교통은 버스인데요. 순환버스 1번 버스는 '퇴계로 3가/한옥마을/한국의 집' 정류장을 시작으로 한 방향으로만 운행됩니다. 자차를 가지고 오실 경우 주변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아래 노선도 보시고 남산타워 올라오시길 추천드려요.
남산동 공영주차장은 요금 5분당 250원입니다. 또 근처 추천드릴 공영주차장은 장충 공영주차장입니다. 여기는 5분당 150원입니다. 근처에 순환 버스가 함께 오니 더 저렴한 곳에 주차하시고 버스로 이동하시길 추천드려요.
또한, 도보/케이블 카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는 길 더 자세히 보시려면 남산 타워 공식 홈페이지 보시면 도움이 되니 글 하단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남산 타워 돈까스 & 디저트 맛집 추천
무사히 남산타워에 도착했다면 아름다운 야경과 멋진 남산타워를 한참 동안 구경하시게 될 텐데요. 팔각정부터 봉화대, 그 유명한 사랑의 자물쇠까지 굳이 전망대를 올라가지 않아도 붉은 노을이 풍부하더라고요. 특히, 서울의 전망과 야경은 특히나 아름답더라고요.
매일 같이 쳇바퀴 돌던 삶에 서울의 전망을 보면 괜히 마음이 뭉클해지고 괜히 감동적인 느낌이 드는 건 저만 그런가요.
특히, 남산타워 서울점 4층에는 바디프랜드 라운지와 게임플라자, 사랑의 서약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있고, 유명한 남산타워 전망대까지 있으니 가족, 연인, 친구와 관광하며 시간 보내기에는 아주 최적입니다.
참고로, 전망대 남산서울타워 1층~4층은 오전 11시부터 22시까지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지만, 전망대 T5는 12시부터 22시(주말 11시~22시) 까지 대인 16,000원, 소인 12,000원으로 유료로 입장 가능한 점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남산에 올라왔으면 맛있는 음식과 디저트는 필수 아니겠습니까.
다양한 식당 정보도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만 오늘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바로 부엉이돈가스 집과 시나본이라는 카페입니다.
부엉이 돈가스집/시나본 둘 다 유명한 체인인데요. 남산타워 내부에도 있더라고요. 돈가스는 남산돈까스가 유명하지만 남산 전망대보다 아래에 위치하고 있고 워낙 웨이팅이 길다 보니 대체제로 부엉이 돈가스도 많이 방문하니 시간이 부족하고 돈가스는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추천입니다. 맛은 돈가스니 당연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시나본은 제가 해외에 거주할 때 자주 가던 디저트 맛집인데요. 몇 년 전 국내에도 론칭이 되었다고 듣긴 했는데 방문은 처음이었으나 역시나 달달하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여기는 무조건 추천입니다.
특히, 시나본 남산타워점은 야경도 밖으로 바로 볼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더라고요.
✅ 부엉이 돈까스
위 치 : 남산타워 서울점 2층
시 간 : 11시 30분-20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 15시-17시 (브레이크 타임 전 라스트오더 14시 40분)
*이후 라스트오더 : 19시 50분
✅ 시나본
위 치 : 남산타워 서울점 2층
시 간 : 10시~21시(주말 22시)
오늘은 남산타워 가는 방법과 남산타워 맛집/디저트 맛집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살면서 손에 꼽을 정도로 남산타워를 방문해 보았는데요. 역시나 서울의 모습은 제가 기대했던 이상으로 아름다웠습니다. 특히, 봄, 가을 날씨가 좋을 때 연인과 가족과 친구들과 방문하면 얼마나 더 재밌고 좋을까 생각해 보았던 하루였습니다. 처음 남산타워를 가게 되면 비록 가는 길이 마냥 순탄치만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미리 잘 알아두고 가면 편히 다녀올 수 있을 거예요. 멋진 야경을 바라보며 먹는 식사와 디저트는 값어치를 매길 수 없을 정도로 값진 순간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때는 3월 중후반이었는데 4월인 지금 한창 벚꽃이 만개하였을 텐데 남산타워에서의 벚꽃구경은 어떠실까요. 따뜻한 봄날씨에 멋진 남산타워로 봄 나들이 추천드립니다.